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사운드 오브 뮤직의 여즈인공 마리아"

    시대 배경및  즐거리

    언어 : 영어

    제작 : 사울 채프린

    개봉일 : 미국 1965 3 2일 대한민국 1969 10 29

    수상내역

    38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작품상, 감독상, 편집상, 음향믹싱상, 음악스코어링상)

    18회 미국 작가 조합상(각본상)

    2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작품상-뮤지컬코미디, 여우주연상-뮤지컬코미디)

    18회 미국 감독 조합상(감독상(영화부문))

    이야기는 오스트리아 알프스 산맥의 아름다운 영상으로 시작된다. 마리아는 "Sound of Music" 을 부르면서 들판에서 뛰놀다가 성당의 종소리를 듣고 미사에 늦은걸 깨닫고 뛰기 시작한다. 그 와중에 수녀원에서는 수녀들이 마리아를 찾아 헤매다가 수녀원장 아베스 수녀에게 마리아의 장점과 단점을 노래 "Maria"로 표현한다.

    수녀원장 아베스 수녀는 마리아의 행동이 개선되길 바라면서 마리아를 어머니를 여읜 일곱명의 아이들이 살고 있는 예비역 대령 루트비히 폰 트랍의 집의 가정교사로 들여 보낸다. 집에 도착하자 예비역 폰 트랍 대령이 아이들을 군대식으로 엄격하게 다루는 걸 발견한다. 집의 아이들은 처음에는 마리아에게 마음을 열지 않지만 첫날밤 천둥이 몰아치자 아이들이 하나 둘씩 마리아 방으로 온다. 마리아는 "My Favorite Things"를 부르며 애들을 달래준다. 마리아가 집으로 온 뒤 얼마 안 되어 폰 트랍 대령은 바로 "빈 "으로 떠난다. 그녀는 아이들에게 커튼을 뜯어 놀이복을 만들어준 후에 초원에서 'Do Re Mi'를 부르고 시내를 돌아다니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준다. 하지만, 이를 발견한 폰 트랩 대령은 마리아에게 짐을 싸서 수녀원으로 돌아가라고 한다. 폰 트랩가에 도착한 남작부인에게 아이들은 준비해 온 노래를 부르고, 이에 대령은 마음이 풀려 잘못을 인정하고 가지말라고 부탁한다.

    대령은 백작 부인과 결혼할 마음으로 아이들을 소개시켜 주기 위해 둘이 같이 돌아온다. 대령이 돌아오자 애들의 자유분방한 모습에 놀라지만, 아이들의 노래를 듣고 금세 마음을 푼다. 더 나아가, 아이들은 준비한 인형극으로 백작 부인을 반긴다. 인형극에 대한 답사로 폰 트랍 대령은 몇 년 만에 "에델바이스"를 부르며 예전의 활기를 되찾는다. 곧 이어 대령은 집에서 파티를 열게 되는데 이때 대령과 마리아는 오스트리아 포크 댄스를 추다가 마리아의 얼굴이 붉어진다. 이날 마리아는 폰 트랍 대령에 대한 감정이 생기는 것을 느끼고 작별인사도 없이 집을 떠나 수녀원으로 돌아간다.

    아이들은 마리아를 그리워하며 마리아를 만나기 위해 수녀원으로 가지만 마리아는 만나주지 않는다. 마리아도 아이들을 그리워하다가 자기 행동에 책임감을 지기 위해 다시 집으로 돌아간다. 마리아가 집으로 돌아오자 대령은 백작 부인과 결별을 고하고 마리아에게 청혼을 하여 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신혼여행을 다녀오자 대령은 독일 전쟁 에 소집명령이 떨어진다. 오스트리아에 대한 애국심을 가진 대령은 소집명령을 피해 아이들과 피난계획을 세운다. 일가는 가족 합창단을 만들어 오스트리아를 탈출한다. 이는 대령이 제2차 세계대전에 참가하면 이미 어머니를 여읜 7명의 아이들이 고아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령은 가족 합창단을 마치자마자 얼른 수녀원으로 잠시동안 피신하더니 밤을 새어가며 산을 넘어가서 마침내 스위스 땅을 밟게 된다.

    등장 인물

    * 마리아 폰 트랩 (줄리 앤드루스) - 본래 수녀원에서 수련 중이던 여성으로, 폰 트랩 대위의 집에서 가정교사로 일하게 됩       니다. 그녀의 밝고 명랑한 성격과 음악적 재능으로 아이들과 대위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 게오르크 폰 트랩 대위 (크리스토퍼 플러머): 오스트리아 해군의 퇴역 대위로, 아내를 잃고 일곱 자녀를 홀로 키우고 있습     니다. 처음에는 엄격하고 고지식한 성격이지만, 마리아와의 만남으로 변하게 됩니다.

    * 엘자 슈레더 (엘레노어 파커): 대위의 약혼녀로, 부유하고 세련된 여성이지만 가족보다는 자신의 사회적 지위에 더 관심       이  있습니다.

    * 막스 데틀와일러 (리처드 헤이든): 대위의 친구이자 음악 프로모터로, 폰 트랩 가족의 음악적 재능을 발견하고 그들을 설     득해 공연을 열게 합니다.

    * 남작 부인 (엘레노 파커):폰 트랩 대령과 결혼하기 위해에서 온다. 마리아와 트랩대령이 사랑하는 사이라는 사실을 알       고 마리아에게 트랩 대령을 양보한다.

    총평

    "사운드 오브 뮤직"은 아름다운 음악, 감동적인 스토리, 뛰어난 연기, 그리고 멋진 자연 풍경이 어우러진 클래식 영화입니다. 특히, 줄리 앤드루스의 명연기와 영화 속에서 연주되는 많은 유명한 노래들이 오랫동안 사람들의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이 영화는 가족 간의 사랑, 용기, 그리고 자유를 향한 열망을 주제로 하며,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음악과 영화가 어우러진 이 작품은 단순한 뮤지컬 영화 그 이상으로, 역사적 배경과 개인적 드라마가 조화롭게 융합된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반응형